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과 상식

상품권 카드결제 가능한가요? 상품권 구매 및 사용팁

by SonbadakYun 2020. 5. 9.

상품권 카드결제 가능한가요? 상품권 구매 및 사용팁

 

 

 

 

 

 

우리가 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 등에 방문하면 상품권은 현금만 구매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그렇다면 상품권 카드결제는 정말 안되는 것일까요? 같이 알아볼게요.

 

상품권 카드결제의 진실



현금으로만 상품권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더군요. 체크카드나 법인카드에 한해서는 상품권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의 답변은 법인카드가 아닌 신용카드인 경우 월 100만원 까지는 카드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구매를 해야 하겠지요. 

즉, 현행 법상 상품권 발행업자가 카드 결제를 허용했다면, 시중에서 판매가 가능하죠. 즉, 각 업체의 자율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신용카드에 관해서 가맹점 등이 임의로 신용카드 결제를 희망하는 회원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은 금지되어 있기는 하죠.

 

 

 


상품권 저렴하게 결제하는 방법

 

 

신세계 상품권은 사용범위가 넓어 다른 상품권보다도 선호되는 상품권 중 하나죠. 기념일 등에 선물로 신세계 상품권을 건네주는 경우가 참 많아요. 물론 상품권 카드결제는 법인카드에 한하지만 말입니다.

 

 

 

 



1. 종종 위메프에서는 신세계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실 때 이메일이나 문자 수신 여부에 체크를 하셨다면 상품권 결제 시 4%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물론 항시 할인혜택이 담긴 쿠폰을 주는 것은 아니고, 특정 기간에 이벤트처럼 진행하니 항상 눈여겨보면 좋겠죠.


2. 인터파크나 11번가 활용하여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어요. 11번가의 경우에도 4%의 할인율을 적용해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월 후반에 진행하고 있어요. 인터파크는 신세계 상품권 구매 시 포인트를 주는데요, 인터파크 내에서 다른 상품을 구매할 때 바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현금과 유사하지만, 인출은 불가능해요.

 

 

 

 

상품권 사용 팁

 

 

 

 

 



물론 여러 가지 상품권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신세계 상품권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신세계 상품권을 모바일로 받는 경우 종이 상품권으로 바꿔야 결제 가능한 곳들이 많아서 다소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럴 때 SSG 페이로 변환해서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상품권을 종이 상품권으로 발급받고 중고나라 등에서 현금으로 판매할 수는 있는데, 사실 이마트 등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그러실 필요는 없죠. SSG페이를 이용하면 이마트나 신세계 몰 적립금으로도 전환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상품권 카드결제부터 사용 팁까지 알아봤는데요, 도움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