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어디에 필요할까? 발급방법과 함께 알아봅시다.
많은 분들이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하시는데요, 경력을 인정받거나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기 위한 자격을 인정받기 위해 종종 발급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4대보험에 가입했다면 어느정도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우선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에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가 나옵니다. 여기로 접속해주세요.
접속해 보시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개인이니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을 수도 있지만, 설치가 완료되어야 로그인이 됩니다.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해주세요.
주민등록번호까지 입력해 주시고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경제, 사회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직금 중간 정산요건, 왜 나는 해당되지 않을까? (0) | 2020.02.18 |
---|---|
미중무역전쟁, 최종 승자는? (1) | 2020.02.16 |
국비지원 무료교육 지금 당장 받아야 하는 이유는? (0) | 2020.02.12 |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0) | 2020.02.10 |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당장 따야하는 이유 (0) | 2020.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