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과 상식

카톡 아이디 찾는법

by SonbadakYun 2020. 6. 4.

카톡 아이디 찾는법

 

 

 




카톡 없으면 못사는 세상이죠. 그런데 카톡은 제가 써 봤을 때도 아이디를 찾는 구조가 조금 불편한 건 사실인 것 같아요. 아이디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고, 찾는 과정에서 무조건 친구추가를 하게끔 되어 있어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그렇다면 내 카톡 아이디 찾는법과 다른 사람의 카톡 아이디 찾는법 같이 알아볼게요.

 

 

 

 

나의 카톡 아이디 찾는법

 


우선 내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에 내 카톡 아이디 찾는법을 공유할게요. 

 


1. 카톡에 접속한 후 가장 메인화면에서 나의 프로필을 선택해 눌러주세요.

 

 


2. 그렇게 누르면 오른쪽 맨 위쪽에 설정 버튼(톱니 모양)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3. 이후 프로필 관리 창에서 나의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카톡 아이디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없는 경우 만들 수도 있어요.

 


다른 사람의 카톡 아이디 찾는법

 



연락처는 없는데, 카톡 ID는 모르고 그렇다고 친구 자동 추가 동기화를 하자니 내가 친구추가 하기 싫은 사람도 있고, 참 고민이죠. 그런데 카톡은 상대방 카톡 아이디를 모르는 경우 친구 추가를 해야 그 사람의 프로필을 볼 수 있어 다소 불편해요.

 

 

 



다른 사람의 카톡 아이디 찾는법은 위 사진처럼 메인 화면 오른쪽 맨 위쪽 사람+ 이모티콘을 누르면 검색이 가능해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ID로 찾을 것인지, QR코드로 찾을 것인지, 연락처로 찾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요.

 

 


만약 타인의 카톡 아이디를 몰래 보고 싶다면 친구 추가를 하되 설정 > 친구 > 친구 추천 허용을 비허용으로 해 주면 상대방은 내가 친구 추가한 사실을 알 수 없어요.


이렇게 카톡 아이디 찾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친구와 소통하시는 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