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 보내는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우리 일상생활과 관련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까 해요. 보통 우리가 편지를 보내는 것을 우편 보낸다고 하는데요, 등기는 조금 성격이 다르죠. 그렇다면 등기와 우편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등기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편과 등기의 차이는?
정확히 분류하면 등기 보내는 방법 종류에 따라 일반우편, 준등기, 일반등기 등으로 나뉘고 있어요. 우선 일반 우편은 우리가 흔히 보내는 편지 형태의 보낼 것을 말해요. 무게에 비례에 가격이 올라가지만 비싸지 않는 배송 방법이죠. 반면 일반등기는 수취인이 반드시 집에 있어야 하는데요, 등기는 우편과 다르게 법적인 효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또, 일반우편은 수취인이 우편을 받았는지 받지 못했는지 알 수 없지만 등기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준등기의 경우에도 수취인의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지만 준등기는 반드시 수취인이 받는 장소에 있을 필요는 없다는 점에서 일반등기와 차이점이 있습니다.
등기 보내는 방법 알아보기
1. 우편물 밀봉
규격봉투를 활용해서 “받는 사람”은 우측 하단에, “보내는 사람”은 좌측 상단에 기재해주시고 밀봉해주세요. 또, 반드시 우편번호를 기재해야 해요. 주소가 있으니 괜찮지 않느냐고 하실 수 있지만 우편번호가 없는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우체국 접수
일반 우편의 경우 편지봉투에 우표를 붙여서 우체국에 접수하는데요, 등기도 유사하게 등기수수료까지 감안하여 우표를 붙여서 우체국에 접수하거나 직접 우체국에 접수하여 등기비용을 지불하셔도 됩니다. 등기 보내는 방법 어렵지 않죠.
▶ 우편 요금
▶ 등기 보내는 방법, 요금 계산 방법
일반등기 = 우편요금 + 수수료
특급등기(빠른등기) = 우편요금 + 수수료 + 가산금
이렇게 접수된 등기는 일반등기 기준 3~4영업일(휴일, 주말, 공휴일 제외) 이내에 배송이 완료되고, 일반우편의 경우 3~5일, 특급등기의 경우 1~2일이 배송 완료 시까지 소요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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