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 이슈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총정리

by SonbadakYun 2020. 6. 19.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총정리

 

 




전산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무주택확인서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무주택확인서는 무엇이고, 어디에 쓰는지 먼저 간단하게 알아본 후 발급방법 알아볼게요.

 

 

 

무주택확인서의 의미 및 용도

 

 

 


말 그대로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그렇다면 이 문서가 왜 필요할까요? 청약통장을 가입한다고 생각해봅시다. 청약통장은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개설해주면 형평성에 어긋나겠죠. 따라서 가입자가 주택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증명해야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청약 통장을 개설할 때 보통 신분증과 등본, 소득원천 징수 영수증, 소득확인 증명서 등과 함께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후 제출하게 됩니다.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우선 무주택확인서는 정부 기관에서 발급해주는 증명서가 아닙니다. 각 시중은행에서 구비하고 있는 서류이며, 청약통장 등 가입이 필요할 때 즉시 작성 후 제출이 가능해요. 온라인으로도 가능한데요, 우리은행에서의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을 중심으로 작성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우선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접속 후 메인 화면에서 “개인” 탭의 “뱅킹 관리”를 눌러줍니다. 

 

 

 

 

 

3. 뱅킹관리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항목을 클릭해주세요.우선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받기 전 소득공제 대상 여부 등록이 되어 있는 지 조회하셔야 해요. 

 

 

 

 

 



4. 조회결과 “미등록(N)" 으로 나온다면 등록버튼을 누른 후 ”무주택 확인서 제출“ 해당란에 체크 후 소득공제 대상자 등록을 완료해주시면 되요.

 

 

 

 

이렇게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잘 준비하셔서 주택청약 가입하시고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져보세요!